최근 우리의 환경은 세계화, 정보화로 인한 무한경쟁 시대로, 지식과 정보의 창출·활용·확산에 중점을 두는 지식 정보화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은 동아시아 R&D 중심지역이자 국가 산업혁신의 중심지로써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변화에 따라 범국가적 차원의 산·학·관 협력지원 정책의 필요성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산업체와 대학들이 여러 분야에서 산학협력을 적극 모색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이런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수요자 중심의 신개념 산학협력 모델인 명지산학 해피콜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과 첨단 실험실습 장비를 도입하여 유수한 산업체와 산·학·연 협력 체제를 갖추고 경영자문, 기술지원, 공동연구 및 현장실습 파견 등을 통한 내실 있는 전문 직업교육을 해왔습니다.
대학과 기업의 Win-Win 협력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여 산학협력 중심 허브대학으로써 대학과 기업 그리고 학생이 함께 자발적으로 발전 전략을 수립하여 나아가는 선진대학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지식기반사회에 효율적으로 발맞추어 나가는 명지전문대학 산학협력단은 산·학·관 모두에게 새로운 비전과 도전이 될것입니다.
명지전문대학
산학협력단장 김명배